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구매 후 이용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휴대용으로 적당한 크기와 성능으로 입문용 패드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장단점, 이용 후기를 자세히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장점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디자인와 크기는 이전 모델과 거의 동일합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퍼플, 핑크, 블루, 스타라이트 색상이 출시됐는데요. 저는 가장 기본 색상인 스페이스 그레이를 구매했습니다. 두께는 6.1mm, 461g의 무게로 부담없이 이용하기에 좋은 크기와 무게 입니다. 10.9형 디스플레이 크기는 영상 감상은 물론 노트 필기 등 펜슬 작업하기에도 무리 없는 크기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휴대할 때 부담이 적어 딱 좋았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성능입니다. M1 칩을 탑재하여, 8코어 CPU로 최대 60%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8코어 GPU를 통해 최대 2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자랑합니다. 사진 편집, 동영상 편집, 그리고 고사양 게임 플레이 등 다양한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 카메라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아이패드 5세대 에어 전면,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있는 카메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고화질 사진과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데요. 문서 스캔 기능도 추가되어, 학생, 직장인 등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합니다. 패드 옆면에 부착해 충전이 가능하며 필기, 스케치 등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대신 패드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펜슬 사용이 아닐까 싶은데요. 메모, 그림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꼭 사용해보는 걸 권장 드립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단점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사용하면서 큰 불편함, 단점은 못느꼈지만 아쉬운 점을 꼽자면 저장 공간입니다. 용량이 64GB, 256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는데요. 문서 작업만 한다면 64GB로도 충분하지만 영상, 사진 작업을 한다면 부족할 수도 있는 크기입니다. 그렇다고 256GB로 올리기에는 용량 차이가 너무 많이나는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미디어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오히려 크기가 더 큰 모델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이용 후기
블로그 작업, 인터넷 검색용으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기, 무게 모두 적당하고 휴대하기에도 딱 좋아서 앞으로 3-4년은 무리 없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패드 사용 목적에 따라 성능을 잘 비교해보고 구매하신다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